기아차, '자동차' 떼고 '기아'로 새 출발

이경아 기자 2021-01-15 18:48:29

기아자동차가 사명에서 '자동차'를 뺴고 기아로 새출발한다.

기아는 15일 유튜브와 글로벌 브랜드 웹사이트를 통해 '뉴 기아 브랜드 쇼케이스'를 열고 새 사명을 선보였다. 기아는 앞서 빨간 타원형의 기존 로고도 균형·리듬·상승 콘셉트를 담아 기아(KIA) 알파벳을 간결하게 표현한 새 로고로 교체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은 "자유로운 이동과 움직임은 인간의 기본적인 본능이자 고유한 권리"라며 "미래를 위한 새로운 브랜드 지향점과 전략을 소개한 지금 이 순간부터 고객과 다양한 사회 공동체에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기아의 변화가 시작됐다"고 말했다.

기아는 새 브랜드 슬로건인 '무브먼트 댓 인스파이어스(Movement that inspires)'가 '이동과 움직임(Movement)'이 인류 진화의 기원이라는 점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존의 위치에서 이동하고 움직임으로써 새로운 곳을 찾고 새로운 사람을 만나 새로운 경험을 하며 영감(Inspiration)을 얻는 것처럼 기아가 고객에게 다양한 이동성을 제공하고 고객의 삶에 영감과 여유를 선사하겠다는 것이다.

기아는 변경된 사명과 함께 작년 초 발표한 중장기 사업 전략 '플랜 S'를 본격 가동한다는 계획이다. '플랜 S'는 전기차와 모빌리티 솔루션, 모빌리티 서비스, 목적 기반 차량(PBV) 등으로 사업을 확장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겠다는 기아의 중장기 전략이다.

송 사장은 "단순하게 회사의 이름과 로고 디자인을 바꾼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으로의 확장을 통해 전세계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는 의지가 담겼다"며 "이를 위해서는 기아의 모든 임직원이 새로운 브랜드에 걸맞은 자율적이고 유연한 근무 환경과 창의적인 조직 문화를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기아는 이달 말 새로운 기아의 디자인 철학을 비롯해 미래 제품의 디자인 방향성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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