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계열 알뜰폰 만족도 5점 만점에 3.59점"

이수룡 기자 2021-01-26 07:53:17

한국소비자원은 26일 KT엠모바일과 LG헬로모바일, SK세븐모바일 등 이동통신사 계열 3개 알뜰폰 서비스업체 이용 경험자 120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소비자들의 만족도는 5점 만점에 평균 3.59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사업자별로는 KT엠모바일이 3.66점으로 가장 높았다. 이어 LG헬로모바일(3.58점), SK세븐모바일(3.52점) 순이었다.

이미지=한국소비자원 제공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만족도를 세부적으로 보면 가격·속도·부가 혜택 등 상품과 본원적 서비스에 대한 평가(상품 특성)와 서비스를 체험하면서 느낀 주관적 감정에 대한 평가(호감도)는 각각 평균 3.46점이었다. 상품과 본원적 서비스 외 모든 요소를 평가하는 서비스품질 만족도는 3.43점으로 나타났다.

해당 업체의 서비스 수준에 대한 기대 대비 만족도는 평균 3.77점이었고 산업 전반에서 제공해야 하는 이상적인 서비스 수준 대비 만족도는 3.69점이었다.

한편 단말기 구매와 함께 알뜰폰 서비스에 가입한 경우는 20.2%였고 나머지는 유심칩을 사는 방식으로 알뜰폰에 가입했다고 답했다. 알뜰폰 단말기로는 91.2%가 4세대(4G) 이동통신인 롱텀에볼루션(LTE) 규격을 이용하고 있었고, 5G 단말기 이용 비율은 5.2%였다. 이동통신 3사를 이용하다 알뜰폰 사업자로 이동한 비율은 76.4%였다.

이번 조사는 사업자별로 이용 경험자 400명씩을 대상으로 지난해 10월 15∼20일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